>  공모전 담당자 인터뷰
서울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 서울
2022년 10월 5일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서울특별시가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에 초점을 맞춰 새롭고 숨은 매력을 발굴하는 내용으로, 연령과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작품 규격에 맞는 영상 게시물 링크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1), 우수상(4), 장려상(10), 입상(30)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은 총상금 800만 원을 받는다.


담당자 Interview 서울시청 뉴미디어담당관 윤혜인 주무관

공모전 개최 취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매력 넘치는 서울을 알리기 위해 시간, 공간, 사람에 초점을 맞춘 짧은 세로형 홍보 영상 공모전을 추진합니다. 시민이 ‘동행·매력특별시 서울’ 슬로건을 기반으로 홍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며 시민 참여도 확대와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HADA 하다, 인션InSean, 달쑤가 제작한 ‘세로보는서울’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공모전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개하고자 3가지 주제에 맞춰 분야별 홍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서울을 돋보이는 영상미로 표현하거나 영상 전환 요소를 가미한 작품을 제출해주세요. 본인이 경험한 에피소드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건 어떨까요?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출품 작품은 공모전 온라인 접수 기간 내에 게시된 콘텐츠여야 합니다. 60초 이내, 세로형 규격을 지켜야 하며 1인 최대 3작품까지 접수 가능하나 입상은 1인 1작품에 한합니다. 단체 접수는 대표자 1인이 출품을 진행하고, 1회 통합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2022shortform)를 참고해주세요.

작품 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작품성, 대중성, 홍보성을 중점으로 심사할 계획입니다. 영상미, 테크닉, 스토리, 트렌드를 반영한 작품인지, 영상 선호도, 재미 요소를 갖춘 대중성 있는 작품인지도 평가합니다. 또한 향후 서울을 알리기 위한 실질적 홍보 콘텐츠 활용도 등을 고려합니다.

어떤 작품이 접수되길 바라나요?
고퀄리티 작품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공모전 주제에 따라 글로벌 선도 도시 서울의 새로운 매력, 숨은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60초 이내 세로형 영상이라면 모두 가능하니 많이 참가해주세요.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혼자 알기 아까운 장소, 놓치고 싶지 않은 서울의 한 장면을 마주했다면 영상으로 담아보세요. 연령과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볼수록 끌리는 ‘매력특별시 서울’의 다채로움과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찾아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주세요.


주최사 소개

서울시청은 서울특별시 행정을 총괄하는 기관입니다. ‘세로보는서울’ 영상공모전을 주관하는 뉴미디어담당관 ‘내 손안에 서울’은 서울시 뉴스를 시민 눈높이로 전달하는 서울시 대표 온라인 뉴스룸입니다. 정책뉴스, 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웹 사이트에 게재하며 주요 소식은 매일 아침 뉴스레터로 약 90만 구독자에게 발송합니다.
CREDIT
이원형 기자

#이원형 기자
추천기사


(주)인투인미디어 | 대표자 : 문기숙 | E-mail : campl@intoinmedia.com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26 1203호 | TEL. : 02-2233-4015 / 070-4352-0423
사업자등록번호 : 201-86-21825 | 직업정보제공 사업신고번호 : J1204220140006

COPYRIGHT(c) 2020 CAMPUS PL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