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레알공감
사회적 거리두기만?
거리 두고 싶은 친구 유형 6
2021년 11월 25일
코로나19처럼 피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주목. 얼마 전까지만 해도 ‘깐부’ 사이였지만 요즘 들어 친구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거슬려 미칠 지경이야. 옛정을 생각해 그동안 많이 참았지만 더는 못 하겠어. 우리 거리 좀 두자!

▶ 사진 출처_MBC 예능 ‘무한도전’

입만 열면 거짓말이 한 가득인 친구
친구 사이에는 신뢰가 제일 중요하지. 그런데 내 친구는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해. 한두 번도 아니고 입만 열면 허풍만 가득하니 듣는 내가 너무 괴로워. 모른 척 넘어가 주는 것도 한계가 있지! 자꾸 반복되니까 그만 만나고 싶단 생각까지 들어. 양치기 소년도 거짓말로 골로 간 걸 모르나? 진실을 말할 수 있을 때 다시 연락해줘.

▶ 사진 출처_영화 ‘부당 거래’

내 말을 자꾸 무시하는 친구
우리 관계를 떠올리면 가수 던의 노래 ‘가마니’가 떠올라. ‘너는 내가 바보처럼 가만히 있길 바라지/그건 큰 오산이야 내 성격도 꽤나 더럽지’ 어쩜 이렇게 내 심정을 잘 대변해 주는지 몰라. 한두 번 이해하고 넘어가 주니까 호의와 배려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 되로 주고 말로 받기 싫으면 그만해, 나도 이제 가만 안 있어.

▶ 사진 출처_KBS2 예능 ‘1박 2일’

자기 얘기 말고는 관심 없는 친구
친구야, 혹시 대화의 사전적 의미를 알고 있니? 있잖아, 대화는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음’ 이란다. 그런데 넌 항상 네 얘기 밖에 안 하지. 다른 친구가 대화에 끼어들려고 하면 가로막기 일쑤잖아. 네 얘기 말고는 관심도 없어 보이고. 그럴 거면 뭐 하러 만나자고 했어? 대화도 안 하는데 여기에 왜 있어, 집에 가.

▶ 사진 출처_MBC 예능 ‘복면가왕’

내 애인과 만나는 친구
일주일 전, 애인과 헤어지고 너에게 달려가서 펑펑 울었지. 그런데 웬걸, 지금 네 옆에 있는 사람 내가 아는 걔 맞지? 어떻게 내 전 애인과 만날 수 있는지 말이 안 나와. 둘이 언제부터 만난 거야? 혹시 나랑 사귀고 있을 때부터 알고 지냈니? 물론 헤어진 마당에 전 애인이 누굴 만나든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야, 걔는 아니지!

▶ 사진 출처_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록’

필요할 때만 잘 지내냐고 연락하는 친구
평소에는 연락 한번 없이 지내던 사이인데 항상 무슨 일만 생기면 나를 찾아. 그거 기억나? 내가 고민 상담하려고 전화했을 때 바쁘다며 1분도 안 돼서 끊었잖아. 그런데 다른 친구한테 들어보니 너 그때 카페에서 혼자 핸드폰 하면서 놀고 있었다더라. 내가 힘들 땐 거들떠보지도 않더니 이젠 내가 좀 보이나 봐?

▶ 사진 출처_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

남들 앞에만 서면 모른 척하는 친구
나와 단둘이 있을 땐 장난도 많이 치고, 깊이 있는 이야기도 나누는 우리는 찐친이라고 생각했어. 동창 모임에 나가기 전까지는 말이야. 너와 함께 친구들에게 인사하려고 옆을 봤는데 나를 아예 외면하더라. 말을 걸어보려 해도 어색한 미소만 띠며 나를 지나치는데, 순간 눈물이 차올랐어. 널 친구로 생각한 과거의 내가 불쌍하다.


#송정인 학생기자
추천기사


(주)인투인미디어 | 대표자 : 문기숙 | E-mail : campl@intoinmedia.com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26 1203호 | TEL. : 02-2233-4015 / 070-4352-0423
사업자등록번호 : 201-86-21825 | 직업정보제공 사업신고번호 : J1204220140006

COPYRIGHT(c) 2020 CAMPUS PL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