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 담당자 인터뷰
2020년 ‘함께, 한난’ 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전
2020년 10월 15일

2020년 ‘함께, 한난’ 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전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020년 함께, 한난 문제해결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한난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방안 및 창업 지원 콘텐츠’, ‘기관 및 협력업체 근로자 안전 증진을 위한 방안’, ‘우리 동네 안전 귀갓길 조성 방안’, ‘추가 개방이 필요한 공공데이터 및 공공데이터의 활용 방안’ 네 가지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0월 8일까지 이메일(suggest@kdhc.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4)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은 상장 및 총 상금 700만 원을 받는다.

담당자 Interview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실 사회가치혁신부 윤대상

공모전 개최 취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공모전으로 모집한 국민의 아이디어를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업에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상반기에 국민 제안으로 공모받은 과제 중 일부를 선정해 국민과 함께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방안을 공모하고자 합니다.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우선 모든 공모 분야가 공사 사업과 연계되어야 하므로 사전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무슨 사업을 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공공데이터 등 요즘 이슈가 되는 분야입니다. 해결 방안을 제안하실 때도 공사 사업과 연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품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심사는 혁신성, 해결 가능성(현실성), 효과성, 파급성 4가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공모전의 목적이 실제로 추진될 수 있는 혁신 과제의 발굴에 있기 때문에 혁신성과 해결 가능성의 심사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혁신성은 해결 방안의 독창성과 참신성을 의미하고, 해결 가능성은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지를 판단합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가요?
수상작은 국민과 함께 공사 혁신 추진을 위한 과제로 만들어집니다. 우리 공사에서는 매년 외부 위원인 국민과 내부 위원인 한국지역난방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한난 국민디자인단을 운영해 서비스디자인기법을 활용해 과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공모전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2019년에는 여러 분야의 제안을 공모하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했습니다. 국민이 제시한 문제와 해결방안 중 국민 생활에 밀접하고 혁신적인 제안을 선정했습니다. 반면, 올해는 구체적인 분야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자세한 해결방안을 공모하여 실제 공사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선정하려 합니다.



주최사 소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집단에너지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국민 생활 편익을 증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에너지 공기업입니다. 2019년 기준 전국 19개 지사에서 2,418MW의 전기와 8,980Gcal/h의 열을 162만 호에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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