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login    book mark
2018년 4월호
이럴 땐 이게 딱
Make some noise! 집중력 높이는 백색소음
시험 기간만 되면 유난히 소머즈가 되는 사람들 있지. 책 넘기는 소리는 왜 그렇게 크게 들리고, 다른 사람 발소리는 어찌 그리 거슬리는지. 자꾸만 눈과 귀가 따라 가서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 속는 셈치고 한번 Play 해봐. 너의 학점에 평화를 가져다 줄 백색소음들.


칙칙폭폭 기차 소리
유튜브 Relax Sleep ASMR

장장 10시간짜리 기차 여행. 혹시 이 열차가 그 유명한 설국열차인가요? 화면에는 아름다운 눈밭 풍경이 스쳐가고, 나는 흔들리는 옛 기차 칸에 앉아 조용히 책을 드는 거지. 적당한 기차 소음이 주변의 소리를 차단시켜 주니까 집중도 잘 되고, 커피 한 잔을 마셔도 괜히 운치 있는 기분. 이 여행이 끝나면 내 공부도 끝나 있지 않을까. 비록 10시간 내내 복도에 서있는 듯한 영상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어두워지는 센스. 아, 계속 보니까 복도에서 뭐 나올 거 같다고? 아니, 공부하라니까 그걸 보고 있으면 어떻게 해!
https://youtu.be/OGpsKIDd4kg







바스락 낙엽 소리
유튜브 꿈꾸냥 ASMR

이제 봄인데 웬 낙엽이냐고? 어차피 우린 벚꽃 펴도 시험공부하느라 보러 못 갈 텐데 뭐. 과제에 팀플에 시험까지, 이 잔인한 4월이 하루 빨리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에 아름다운 가을의 소리를 가져와봤어. 바스락바스락 규칙적으로 들리는 낙엽 밟는 소리에 마음이 절로 차분해지거든. 뒷 사운드로 들리는 바람 소리는 마치 고요한 도서관에 홀로 앉은 듯 내 마음까지 잔잔하게 만들어줘. 다만 가을 소리라서 그런가. 조금 외로운 느낌이 들지도.
https://youtu.be/N6x7-xYX9ME







찰싹찰싹 파도 소리
유튜브 공부의신 강성태

공부의 신 강성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속 ASMR. 따스한 햇볕 아래, 바람 시원하게 불고 파도가 넘실넘실 다가와 하얗게 부서지는 이 상쾌함! 공부가 더 잘되는 기분이 들지 않니. 그.런.데! 여러분들은 공부를 안 해요. 안 한다고.(강성태 님 빙의) 영상 댓글들 보면 다들 드립학원에 다니는 건 아닌지 의심될 만큼 너무 재밌지만, 또 너무 팩트 폭력배들이라 찔려서 뭐라도 하게 되더라. 영상이 10시간인데, 왠지 그렇게 공부하라는 공신님의 뜻이 담긴 것 같은 건 기분 탓인가...
https://youtu.be/Aa14BwgxpLQ







시끌시끌 카페 소리
한여름 midsummer ASMR

조용한 도서관보다 적당히 소음 있는 카페에서 더 공부 잘 되는 타입들에게 추천. 사람들의 웅성대는 말소리, 커피 머신 소리, 카페에 틀어진 노래 소리, 누군가의 카톡(?) 소리까지. 눈 감고 들으면 여기가 바로 카페 안. 굳이 카페 가서 공부하려고 귀찮게 씻고 옷 입고 나갈 필요가 없어요. 여기에 약간 하하 세계관만 더해주면 금상첨화. 나는 잘 모르는데 학교에서 되게 유명하고 인기 많아. 공부하려고 학교 근처 카페에 갔는데 다들 막 나 쳐다보는데 나는 몰라. 그냥 멋있게 공부해. 크으... 절로 집중력이 높아지는 느낌일걸.
https://youtu.be/eQsm-S10k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