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login    book mark
2018년 4월호
Style Homme
필기구도 패션이다 만년필 & 필통
세련된 필통에서 만년필을 딱! 꺼내 멋지게 사인하는 쿨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 해 본 적 있지? 하지만 대학생인 우리에게 10만 원이 넘는 만년필과 필통은 그림의 떡일 뿐. 그 떡 캠플이 먹여 줄게.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의 만년필과 필통 여기 다 있다!



*F촉, EF촉, UEF촉
F(Fine)촉 :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펜촉. 보통 굵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EF(Extra Fine)촉 : F촉보다 얇은 펜촉. 사각거리는 느낌이 있다.
UEF(Ultra Extra Fine)촉 : 세계 최고의 극세필. 작고 세밀한 글씨를 쓸 때 좋다.
*컨버터 : 만년필에 내장된 잉크 통. 잉크를 리필하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카트리지 : 만년필에 사용하는 일회용 잉크 통.




만년필

플래티넘
데스크펜
22,000원 선 (유통사별 상이)

날씬하게 쭉 뻗은 바디가 매력적인 만년필.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 펜을 들었을 때 확실히 가벼워. 게다가 전 세계에서 가장 얇은 0.28mm의 UEF 펜촉을 끼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섬세하고 얇은 필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야.





쉐퍼
VFM fountain 펜
24,000원 선 (유통사별 상이)

둥글둥글한 펜대가 상상 속의 클래식한 만년필을 떠올리게 하는 제품. 가격도 퀄리티도 괜찮아서 만년필을 처음 사는 사람들에게 좋아. 색상이 6가지라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도 있지. 단, 컨버터는 사용 불가라 전용 잉크 카트리지를 별도 구매해야 된다는 점 참고해!





파버카스텔
라이팅크 만년필
29,000원 선 (유통사별 상이
)
입문용으로 많이 찾는 펜. 강렬한 원색의 펜대 위에 3D 프린팅 지문 장식이 독특하지? 보기에 매력적일 뿐 아니라 펜을 잡았을 때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아준대. 플라스틱 소재지만 적당히 무게가 있어서 필기감도 좋아.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잡고 싶다면 추천해.





필통

페니체
오피스 필통
5,000원

‘심플 이즈 베스트’를 외치는 학생들에게 최적인 제품이야. 간편하게 반으로 접어서 필통에 달린 고무줄로 감싸면 끝! 가격은 저렴한데 깔끔한 가죽 느낌에 색상도 6가지라 여러 개 사다 쟁여두고 싶을지 몰라. 하지만 필통이 얇아서 필기구가 많이 들어가지는 않는다는 점 알아둬.





풀디자인
트래블러스 메쉬파우치 슬림Long
5,500원

세면도구나 화장품, 티켓 등을 보관하기 좋은 사이즈의 만능 파우치! 망사 재질이라 필통 내부가 다 보여서, 필요한 펜을 바로바로 찾을 수 있어. 또 내부에 보조 포켓이 있어서 작은 소품을 분리해 보관하기에도 편리하지. 같은 재질에 모양과 크기가 다른 제품도 있으니 취향 따라 골라봐.





워너디스
테일러버드 Ver.3 슬림 멀티 파우치
13,800원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필통. 감각적인 컬러에 귀여운 동물 무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자수로 새겨진 무늬라 마구 빨아도 지워질 걱정 없지. 얇아 보이지만 안감과 내장 스펀지 덕분에 폭신폭신해! 필통 속에서 이리저리 치일까봐 걱정되는 비싼 펜을 보관하기에 딱이야.
글_김민솔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