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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0월호
이달의 공모전 1
주요 공모전
제15회 LH 대학생 광고 공모전

공모주제
임대 100만호 시대의 주거복지 패러다임과 LH
-기존 공급하던 주택뿐만 아니라, 주거에 필요한 생활지원 서비스 및 사회적 기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로 입주민 주거의 질을 높이고 임대주택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미래주거복지와 LH의 역할

공모부문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카드 뉴스

참가자격
-재학, 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박사과정 제외, 공동 응모 시 팀장 4인 이내로 제한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접수기간 : 2017년 9월 18일(월) ~ 11월 6일(월)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접수처 : LH 대학생 광고 공모전 홈페이지(http://lhadcontest.kr)

시상내역
-대상(1점): 부문 공통 1점, 상장, 상패 장학금 500만원
-금상(3점): 부문 공통 3점, 상장, 상패 장학금 300만원
-은상(3점): 부문 공통 3점, 상장, 상패 장학금 200만원
-동상(6점): 부문 공통 6점, 상장, 상패 장학금 100만원
-장려상(10점): 부문 공통 10점, 상장 및 상품(20만원 상당)
※심사결과 적합한 출품작이 없을 경우 시상작품 수가 조정될 수 있음

문의처
[LH 대학생 광고 공모전 운영사무국]
-전화: 02-2233-4016
-이메일: contestcom@naver.com

담당자 인터뷰 LH 홍보실 홍보부 / 한우근 차장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진취적이고 개방적인 문화를 지닌 대학생들과 서민 주거복지 등 LH사업의 홍보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고자 시작되어서 현재 15회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공모전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LH는 서민들과 공공을 위한 사업을 하는 만큼 LH의 광고를 고민하면서 서민과 공공의 복지를 돌이켜 생각해 보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고, 더불어 LH의 역할에 대해서도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Q.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A. LH가 현재 관리하고 있는 임대주택이 올해 100만호를 돌파합니다. 그동안 임대주택 공급량을 늘리는데 비중을 두었으나, 이제는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주거생활서비스와 일자리 창출까지 제공함으로써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임대주택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쪽으로 주거복지의 기준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공모전 홈페이지에 첨부된 자료와 LH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심사 시에는 주제적합성, 참신함, 완성도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합니다만, 기존의 시각과 다른 새로운 생각과 접근법을 보고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광고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생각의 참신성에 가장 중점을 둘 것으로 생각됩니다.

Q. 공모전 수상작품은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이신가요?
A. 매년 수상작품은 수상 작품집을 발행하여 관계기관에 배포하고 있으며, 활용이 가능한 작품은 수상자의 허락을 받아 공사 홍보물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메시지를 보내주세요.
A. 광고는 틀에 얽매이는 순간 그 힘이 소멸되어 버립니다. 우리 LH 광고공모전을 준비하는 동안은 나를 가두고 있는 세상의 틀을 깨고 나만의 생각, 나만의 느낌, 나만의 감정에 마음껏 빠져 보시고 ‘나만의 세상’을 마음껏 펼쳐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