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login    book mark
2017년 9월호
공모전 수상자 인터뷰
2017 빛공해 사진․UCC 공모전
사진부문 최우수상 노호영
Q. 어떤 계기로 공모전에 응모하게 되었나요?
A. 작년에 우연히 인터넷 기사를 통해 빛과 관련된 사진공모전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고 이것을 참고로 하여 올해 있었던 빛공해 공모전 사진부문에 응모하게 되었습니다.

Q.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었나요?
A. 작년 10월에 뉴질랜드를 방문하여 여러 곳에서 사진을 찍던 일이 있었는데 킹스턴(Kingston)이라는 작은 마을 위로 펼쳐진 오로라와 별빛이 너무 아름다워 그 순간을 사진에 담게 되었습니다. 빛에 대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사진이었기에 오랜 기다림이 가장 큰 아이디어였습니다.

Q. 출품작을 준비하는데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공모전의 주제가 공해의 빛과 생명의 빛이었던 만큼 그 주제와 메시지가 담긴 장면을 한장의 사진으로 담아내는 것이 다소 어려웠습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유의사항이나 도움이 될 만한 조언 부탁해요!
A. 우선 공모전 취지와 주제에 맞아야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자꾸만 늘어가는 빛공해에 대해 사회적인 울림을 줄 수 있으면 시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도시 빛공해로 인해 우리가 잊고 사는 자연 빛의 아름다움을 강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Q. 꼭 하고 싶은 말이나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해요!
A. 사진 부문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큰 기쁨이 가득합니다. 이번 참여를 통해 대도시 빛공해의 위험성을 새삼 다시 알 수 있었습니다.우리 삶 주변에 자꾸만 사라져가는 밤하늘 별빛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드러내는 일에 계속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상작

부문 : 사진
상격 : 최우수
수상자(팀 이름) : 노호영
출품작 제목 : 빛(인공) 위의 빛(자연)
인터뷰이 : 노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