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login    book mark
2017년 7월호
공모전 시상식
제1회 STORY10 챌린지 <가족> 공모전 시상식

Q. 어떤 계기로 공모전에 응모하게 되었나요?
A. 최근 카드뉴스가 효과적인 SNS 홍보 방안 중 하나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에 해당 역량을 키워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누구나 참여 가능한 카드뉴스 공모전을 발견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었나요?
A. ‘나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자유롭게 풀어내는 것이 공모전의 컨셉이었기 때문에 진정성 있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이를 위해 스토리 구상에 있어 부모님의 사진과 제 사진을 함께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이미지 구성에는 계절성과 내용과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주로 분홍 계열의 꽃 사진을 활용하여 화사하고 눈에 잘 들어오도록 제작했습니다.

Q. 출품작을 준비하는데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공모전에 출품할 때에는 해당 작품이 공개되었을 때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본 공모전의 특성 상, 게재 후 누구나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과 폰트를 활용함에 있어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게 가장 어려웠습니다. 제가 생각한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최대한 효과적이고 시각적으로 표현하면서도 저작권 무료인 사진과 폰트를 준비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유의사항이나 도움이 될 만한 조언 부탁해요!
A.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최 측이 본 공모전을 개최하는 이유가 무엇일지를 고려하여 주제를 정하고 방향을 수립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방향을 잃은 것 같다고 느껴질 때, 기업의 홈페이지나 공모전 관련 기사를 훑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Q. 꼭 하고 싶은 말이나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해요!
A. 항상 감사하고 사랑하면서도 어떤 계기가 없으면 부모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지 않는 것 같아요.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큰 희생으로 이루어진 것인지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이 생각해보고, 감사함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대상을 받은 건 제 이야기에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