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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0월호
이달의 공모전 1
주요 공모전 1
제14회 LH 대학생 광고공모전

주제
대한민국 청년 주거복지에 기여하는 LH

참가자격
-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
※ 휴학생 참가 가능, 공동 응모 시 팀당 4인 이내 제한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9월 12일(월) ~ 2016년 10월 31일(월) 24:00까지
- 결과발표 : 2016년 11월 18일(금)
- 시상식 : 2016년 11월 28일(월)

작품규격
-[TV광고]
- 스토리보드 양식에 작업
- 작업 후 스캔하여 JPG 형태 파일 업로드(3P, 15컷 내외)
[인쇄광고]
- 신문 : 5단(370*170mm)?15단(370*510mm) 컬러
- 잡지 : 5*7배판(210mm*297mm) 컬러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접수 페이지에서 주어진 양식에 맞추어 제출
- 출력본 및 원본 파일 업로드
※ 출력본 : 20M 이하 300dpi 이상 JPG 파일, 원본 : AI, PSD, EPS, SIT(for Mac) 파일

문의처
[공모전 운영 사무국]
- 전화 : 02-2233-4027
- 홈페이지 : http://lhadcontest.kr

담당자 인터뷰 LH 홍보실 홍보부 / 박현혜 과장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LH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올해로 14회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광고공모전입니다.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학생에게 LH의 공적 기능과 역할을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대한민국청년주거복지에 기여하는 LH’로 청년주거복지에 앞장서는 LH의 역할을 흥미롭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Q.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A. 요즘 주거비가 청년층 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문제가 심각합니다. 주거 문제가 해결돼야 저축도 하고 결혼ㆍ출산 등 사회에서 기반을 잡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LH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전세임대주택ㆍ행복주택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홈 상담센터를 운영해 주거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LH 홈페이지나 마이홈 상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대한민국 청년주거복지에 기여하는 LH’라는 주제를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학생의 시각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주제를 잘 반영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A. 표절 및 저작권 문제가 없는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모집 요강을 꼼꼼히 읽어보고 부문별 응모 양식을 준수해 기간 내에 접수하기 바랍니다.

Q. 공모전 수상작품은 어떻게 활용할 계획이신가요?
A. 매년 수상작품은 수상 작품집을 발행해 관계기관에 배포하고 있으며, 기타 각종 공사 홍보제작물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A. 젊음의 패기와 열정으로 청년주거복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마음껏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2016 디자인 권리보호 웹툰 공모전

주제
- 패션디자인 지식재산권 보호, 디자인 카피문제복제불감증 인식 개선, 디자이너 권리 등 건전한 디자인 창작환경조성 및 인식개선 유도를 포함하는 웹툰
- 지식재산권의 기본 개념에 대해 직접적으로 설명하는 작품보다는 간접적이고 은유적인 상황 설정으로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는 창의적인 작품
- 패션 디자인 분야에 특화하여 주제 및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

참가자격
나이, 성별 제한 없음(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9월 1일(목) ~ 2016년 10월 14일(금) 17:00까지
- 결과발표 : 2016년 10월 28일(금)
- 시상식 : 2016년 11월 초

작품규격
-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 원고 1편
- 규격 : 가로 700픽셀, 세로 제한 없음, 해상도 300DPI 이상
- 온라인 파일 제출을 기본으로 하되, 종이 제출 허용(디지털 파일 외 작화지에 웹툰 형식으로 컷당 그림을 그려 제출 가능)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 공식 홈페이지(http://www.fashionangelwebtoon.com)에 작품 파일 등록
- 오프라인 접수 :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후 스캔 제출ㆍ우편발송ㆍ직접제출 가능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길 26 IS비즈타워 1차 1203호 디자인 권리보호 웹툰 공모전 운영사무국 (07207)
※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접수처리

문의처
- 홈페이지 : http://www.fashionangelwebtoon.com
- 전화 : 070-4352-0375

담당자 인터뷰 서울디자인재단 패션문화본부 / 손영준 주임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어렵다고 느끼는 패션디자인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툰 형식의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Q.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A. 공모전 홈페이지 캠페인 영상이나 패션디자인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뉴스를 검색해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작품의 주제는 자유이나 주제를 표현하는 방법이나 소재가 중요합니다. 패션디자인 분야에 특화된 주제 및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 간접ㆍ은유적인 상황 설정으로 스토리 텔링을 전개하는 창의적인 작품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A. 지식재산권의 기본 개념에 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패션) 디자인권을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 다른 지식재산권과 혼용해서 사용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A. 제1회 디자인권리보호 웹툰 공모전이라는 점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을 기대합니다. 파이팅!



2016년 한국자산관리공사 지면광고ㆍ카드뉴스공모전

주제
[지면광고]
- 캠코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지면광고
-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사 지면광고 이미지
[카드뉴스]
- 캠코 수행 업무 혹은 정부 3.0 사례를 쉽게 홍보할 수 있는 카드뉴스
- 캠코의 수행 업무 및 실적을 홍보할 수 있는 카드뉴스
- 캠코의 정부 3.0 혁신 사례를 홍보할 수 있는 카드뉴스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9월 19일(월) ~ 2016년 10월 3일(월)
- 결과발표 : 2016년 10월 21일(금)
- 시상식 : 2016년 10월 29일(금)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kamcocontest.co.kr)에서 응모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 응모신청서와 작품 파일을 함께 홈페이지에 접수
※ 응모신청서 작품당 1매 제출(별첨양식 참조)

작품규격
- 개인 및 팀당 4편까지 출품 가능
[지면광고]
- 용량 : 20MB 이하
- 규격 : 5단(370*170mm), 9단(210mm*306mm) 중 택1
- 형식 : JPG 파일
[카드뉴스]
- 뉴스ㆍ스토리ㆍ만화ㆍ인포그래픽 등 4장~15장 이내의 밀어보기 형식 카드뉴스 이미지
- 규격 : 1,000*1,000픽셀 사이즈
- 형식 : JPG 파일
※ 수상작은 300dpi 이상 고해상도 AI, PSD 등 원본 파일 제출

문의처
[공모전 운영사무국]
- 전화 : 070-4352-0375

담당자 인터뷰 홍보실 / 하진주 주임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캠코라고 하면 막연히 어렵게 느끼고 또 딱딱한 공공기관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캠코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참신한 아이디어입니다. 캠코라는 기관과 수행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의 제작을 함께 고민하고자 올해도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Q.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A. 캠코 홈페이지와 매년 발행되는 애뉴얼리포트를 참고하면 캠코의 업무ㆍ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현재 캠코의 지면광고나 관계기관의 광고를 통해 방향성을 잡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캠코의 정부3.0 혁신 사례집 『행복키우미』 역시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작품성과 완성도ㆍ활용도 등 여러 항목을 고루 심사할 예정입니다.

Q. 공모전 수상작품은 추후에 어떻게 활용할 계획이신가요?
A. 지면광고는 현재 지면광고와 병행할 예정이며, 카드뉴스는 캠코가 운영하는 소셜미디어ㆍ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계획입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A. 캠코의 다양한 업무와 역할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홍보 방법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캠코의 고객인 여러분의 입장에서 캠코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발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