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login    book mark
2016년 10월호
공모전 시상식
올바른 예약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 대상 최은준

Q. 어떤 계기로 공모전에 응모하게 됐나요?
A. 인터넷을 통해 ‘예약부도’라는 단어를 접했어요. 의미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예약을 하고도 나타나지 않은 사람들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크다는 기사가 있더라고요. 마침 이와 관련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기에 응모했어요.

Q.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었나요?
A. 예약부도는 일상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고 다시 생각해보니 저도 피해자였고 또한 가해자였어요. 여기에 아이디어를 얻어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함께 공감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보자고 했죠.

Q. 출품작을 준비할 때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힘들었던 부분이라기보다는 내용을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가장 컸어요. 설명이 많은 영상은 보는 사람도 어렵고 지루할 수 있잖아요. ‘어떻게 하면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을까?’를 고민했어요.

Q. 공모전 준비 시 유의사항이나 도움이 될 만한 조언 부탁해요!
A. 많은 내용을 담으려고 하면 설명이 많아져 재미가 반감돼요. 짧은 시간 안에 핵심을 전달하는 게 중요하죠. 이번 공모전도 한 번쯤은 경험했을 내 가족ㆍ이웃 이야기를 소재로 최대한 설명을 배제하고 이미지를 통해 공감을 끌어내려고 했어요. 멀리서 소재를 찾지 말고 일상의 작은 부분에서 얻는 아이디어가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Q. 꼭 하고 싶은 말이나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해요!
A. 앞으로도 사회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좋은 기회가 생기면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뵐게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