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    login    book mark
2016년 1월호
이달의 공모전 1
주요 공모전
2016 고용패널 학술대회 논문 공모전

공모분야
대졸자 직업이동경로조사(GOMS)ㆍ청년패널조사(YP)ㆍ고령화연구패널조사(KLoSA) 등 한국고용정보원 생산 패널자료를 이용한 학술논문

응모자격
- 전문가 부문 : 대학교수, 대학강사 및 연구기관 연구자
- 학생부문(경진대회) :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

시상내역(학생 부문)
- 최우수상 : 상장 및 상금 (300만 원)
- 우수상 : 상장 및 상금 (200만 원)
- 장려상 : 상장 및 상금 (100만 원)
※ 시상자는 심포지엄 당일 논문 발표

공모일정
1) 연구계획서 제출
- 제출기한 : 2016. 1. 20.(수) 18:00
- 제출서류 : 연구계획서 (A4용지 2매 내외, 자유양식), 이력서 (연락처 기재)
※자료를 받을 주소, 핸드폰, E-mail은 반드시 기입
- 제출방법 : 고용조사 홈페이지(http://survey.keis.or.kr)
2) 데이터 제공 : 연구계획서 마감 후
3) 데이터설명회 : 2016. 2. 초
4) 논문제출 기한 : 2016. 4. 15.(금)
5) 학생 부문 당선작 발표 : 2016. 4. 말
6) 심포지엄 개최 : 2016. 5. 27.(금) 예정

문의처
[한국고용정보원 고용조사 분석 센터]
- 전화 : 043-870-8251, 043-870-8254
- 이메일 : psyche77@keis.or.kr / chominsoo@keis.or.kr
홈페이지 : http://survey.keis.or.kr

담당자 인터뷰 고용조사분석센터 / 신종각 센터장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합니다.
A. 한국고용정보원 고용조사분석센터의 지속적인 노력의 성과물인 ‘청년패널’ㆍ‘대졸자직업이동경로조사’ㆍ‘고령화연구패널’이 연구들을 활성화하고, 고용 관련 정책대안들이 제시될 수 있도록 학술대회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Q.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A. 학술대회에 참여하시는 학생 분들의 전공은 다양합니다. 배운 지식을 토대로 청년층과 고령층 노동시장에 대해 논문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논문주제의 적절성을 중시하며 선행연구ㆍ이론적 배경과 실증분석의 논리적 일관성과 정책적 시사점을 중점으로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Q. 이런 작품이 접수됐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A. 현재 청년층과 중고령층 노동시장에 많은 문제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문제의 실증적 분석과 함께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A. 크게 주의하실 점은 없으나, 논문작성 시 표절에 유념하시기를 부탁드리며, 제출기한을 엄수하셔야 합니다.

Q. 공모전 수상작품은 추후에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이신가요?
A. 수상작품은 2016 고용패널 학술대회 논문집 수록과 함께 학술대회 당일 발표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수상내역에 따른 소정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헛개 컨디션 UCC 공모전

공모주제
-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로 만든 ‘헛개컨디션’을 소재로 한 영상을 챙기라웃!
- ‘숙취해소’ 라는 컨셉이 담긴 영상을 챙기라웃!
- 내가 자이언티~! 내가 만드는 ‘컨디션 Song’ 챙기라웃!

공모형식
동영상ㆍ애니메이션ㆍ모션그래픽 등 ‘동영상’ 형태라면 모두 가능!

공모일정
- 접수기간 : 2015. 11. 23.(월) ~ 2016. 2. 29.(월)
- 당선자 발표 : 2016. 3. 25.(금) 홈페이지 (www.cjp.co.kr) 및 개별 유선 발표
- 시상식 일정 : 2016. 4. 中

시상내역
대상 1팀 : 상금 500만 원 및 상장 수여
최우수상 1팀 : 상금 300만 원 및 상장 수여
우수상 3팀 : 상금 100만 원 및 상장 수여
장려상 8팀 : 상금 50만 원 및 상장 수여

제출방법
- 헛개컨디션 UCC 제작 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 헛개컨디션 UCC 공모전 페이지 접수(www.cjp.co.kr/event/conditionucc)
- 이벤트 페이지 내 ‘공모작 제출’ 버튼 클릭 후, 개인정보 및 간단한 작품설명과 함께 유튜브 영상 URL 기재

공모자격
-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능
- 다작 중복 참여 가능
- 개인 or 단체 참여가능(단체 팀원 수 제한 없음)

문의처
- 전화문의 : 070-4332-5095
- 이메일 : cj_event2015@naver.com
- 연락가능 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담당자 인터뷰 CJ헬스케어 H&B 마케팅팀 / 진성호

Q 공모전의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CJ그룹에 입사하기 전부터 CJ와 함께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고 싶다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컨디션’이 새롭게 재탄생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Q. 참가자들의 작품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참고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A. 24년간 숙취해소음료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CJ 대표 브랜드인 만큼 지난 영상을 유투브 등에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CM송 가사의 특징을 잘 잡으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Q. 작품심사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문은 무엇인가요?
A. 물론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의 본질을 다양하게 재해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와 함께 누구나 ‘마음의 공감’이 이루어지는 스토리가 위트 있게 표현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Q. 이런 작품이 접수됐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나요?
A. 컨디션의 특ㆍ장점과 함께 새롭게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컨디션레이디’를 잘 나타나는 UCC였으면 좋겠습니다. 로고송ㆍ애니메이션ㆍ패러디 등 제한이 없는 만큼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합니다.

Q.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A. 특별한 제한 사항은 없으나 사전에 공모전 모집요강의 유의사항을 살 펴보시길 권장합니다.

Q.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메시지를 보내주세요.
A. 이번 겨울 춥다고 움츠리지 마시고 컨디션 챙기고 상금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주인공입니다.